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검사 후기 -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광장 임시선별검사소

반응형

사무실에 확진자가 생겨 긴급하게 코로나 검사를 받으라는 지시가 내려왔다.
출근길에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다시 돌아와 집 근처 검사소에 들렸다.

처음 들른곳은 송파구청 옆에 있는 송파보건소


송파구보건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26 송파구청

 

송파구보건소 : 네이버

보건소 · 평일 09:00 - 18:00

store.naver.com

 



송파보건소는 줄이 너~무 길었다. 대기열이 건물을 감고 있었다. 건물 밖 뿐만 아니라 안에도 또 대기열이 이어져 있었다.
한시간 이상 대기하였다는 친구의 말에 여긴 안되겠다 싶어 주변 다른 검사소를 찾아보았다.



두번째로 찾아간 곳은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앞에 위치한 임시선별검사소
송파구청에서 십분정도 걸어서 도착했다. 

영업시간은 평일 10~17시, 토요일 10~15시, 일요일 휴무이다.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광장 임시선별검사소 -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51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광장 임시선별검사소 : 네이버

임시선별검사소 · 평일 10:00 - 17:00, ※ 소독시간 12:00~13:00 / ※ 접수마감 :종료 30분전,토요일 10:00 - 15:00, ※ 접수마감 :종료 30분전,일요일 휴무

store.naver.com


여기도 약간의 대기열은 있었지만 송파보건소 보다는 훨씬 짧았다.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으면 손소독제와 비닐장갑을 나눠준다.



부스안으로 들어왔다 안에는 요렇게 귀여운 안내문이 있었다.
검사 다음날 오전에 검사 결과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문진표와 인적사항을 작성하고 대기
부스안은 에어컨이 있어 더위를 피할 수 있었다.



검체를 담는 통을 나눠주신다. 요걸 들고 또 대기




검체 통을 검사원에게 전달하고 면봉으로 코와 목을 꾹 찔러 검체를 채취한다.
매우 빠르게 검사 끝!
사용한 비닐장갑을 버리고 집으로 귀가하면 된다.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대기시간 포함 총 15분이 걸렸다.
송파보건소보다는 훨씬 빨리 받을 수 있다. 송파구 주민이시라면 꼭 올림픽공원 선별검사소로 가실것을 추천한다.
검사소 직원들이 무더위에 너무 고생하시고 계신다. 얼른 코로나가 끝나야 할텐데


다음날 오전. 검사 결과 문자가 왔다.
9시를 조금 넘은 시간에 왔는데, 결과는 음성!


잠실 주민분들에게 검사하기 전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
빠른 검사는 올림픽공원 임시선별검사소로!!!

반응형